Yoshio Sadasue

Yoshio Sadasue
Chairman, Kamakura Shirts

Archives

한국어판 번역을 시작했습니다.

남성패션의 기원(4)

 일본에서는 메이지4년 궁중회의에서 양복을 정식제복으로 결정했다.낡은 전통의 고리를 끊어버린 것이다. 그 이후, 황실관계자, 정부근대화에 따른 새로운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제복으로써 양복이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물론 영국이 본보기가 되었다.  당연하게도 이 시대의 양복은 1870년대의 것이었기 때문에 현 시대의 사람들이 보면 완전한 포멀웨어의…

Read more

남성 패션의 기원(3)

 남자의 전장(戦場)이기도 한 사회생활에 있어서의 복장은 적어도 그 사람의 생활과 배경, 지성, 미적 소양을 보여주는 것이어야 한다. 이를 위해 적어도 복장착용매너로써의 룰이 형성되어가는 것이고, 이것이 1850년대에 확립되었다고 불리는 West End(웨스트 엔드, 런던 중심지의 서쪽 지역) Rule이다.  나도 이 룰북(rulebook)을 찾고…

Read more

남성패션의 기원(2)

 아직 면직물이 셔츠의 소재로 주목받지 않았을 때에는 오로지 마직물, 견직물 소재가 사용되었고, 대부분이 하얀색 천에 예쁜 자수가 놓인 장식성의 의미가 강한 셔츠가 많았을 것이라 생각된다.  수트의 발달과 함께 셔츠는 화려함을 가진 장식성의 의미에서 벗어나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가진 수트 아이템으로써…

Read more

남성패션의 기원(1)

 수트의 기원은 1666년10월7일.  당시 영국의 황제 찰스2세가 왕정에서의 복식(服飾)이 과도하게 화려하고 사치스러워져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검약령(倹約令)을 내려 코트, 베스트, 브리치스(breeches, 옛 남성용 반바지로 주로 18세기 유럽의 궁정에 출입한 남성의 바지를 뜻함)를 왕정의 정장으로 정했다라고 알려지고 있다.(수트의 신화에서 발췌)  어쩌면 이…

Read more

신사복은 영국으로부터 배운다(2)

 영국의 귀족들은 광대한 토지를 소유해 그것을 빌려주는 것으로부터 얻는 수입으로 유유자적한 생활을 누리고 있었다. 특별히 돈을 벌 필요없이 1년의 대부분은 소유하고 있는 넓은 토지에서 사냥을 즐기고, 몸을 단련하며 생활하다 정작 전쟁이 일어났을 때에 가장 먼저 전쟁터로 달려 가 목숨을 걸고…

Read more

신사복은 영국으로부터 배운다(1)

 세계적인 넥타이 메이커BREUER사. 사장은ALAIN.  나는 아란에게 평소에 궁금해 하던 것들을 하나씩 물었다.  ‘영국을 싫어한다고 소문난 프랑스인이 남성복만큼은 영국을 따라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프랑스에는Old England라는 유명한 가게가 있다. 박믈관처럼 오래 된 컬렉션부터 현대의 것까지 있는 거대한 샵이라고 하던데 그 가게가 아직도 유지되고…

Read more

남자의 품격에 대하여 알아야 할 것

 패션에 관심도 없고 멋을 부리는 데에 자신없는 남성중에는 자신의 복장에 대하여 여성의 어드바이스를 받으면 안심하는 사람이 많다. 과연 여성에게 자신(남성)의 코디네이트를 맡기는 것이 마냥 좋은 것일까? 남성의 복장은 사교 모임, 비지니스 모임, 공식적인 방면에서 서로가 납득할 수 있는 착용방법이 남아있다.…

Read more

Back to basic

 카마쿠라셔츠는 영국의 신사복을 원점(原点)으로 해서 시작되었다.  영국은 수트를 1667년에 발명, 350년동안 진화시켜 온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세계복식의 역사 중에 350년이나 지속된 복식은 찾기 힘들다. 그 경제성과 착용효과, 어떤 기후에도 대응할 수 있는 효율성, 무엇보다도 남성을 늠름하고 지적이며, 섹시하게 보이게 하는…

Read more

Manhattan Model의 탄생

 우리들이 목표로 하는 세계기준은 나폴리의 장인기술에 의한 핸드메이드 셔츠이다. 손바느질에 의한 장인의 기술이 만들어 낸 걸작으로 그 가격은 한 장에 수만엔(수십만원)정도 하는 높은 가격이다. 가능한 한 그 높은 완성도에 가까운 레벨의 셔츠를 어떻게든 우리 고객님들이 큰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Read more

새로운 셔츠의 탄생

세계기준으로Version UP  창업부터 20년이 지난 지금, 염원하던 뉴욕 진출을 실현시켰다.  충분히 공부하고 입점한 뉴욕이라고 생각한다.  일본인이 서양문화의 결정체이기도 한 양복,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셔츠를 미국의 중심인 뉴욕 메디슨가에서 판매하게 되었다. 그 곳은 세계의 저명한 셔츠메이커들이 경쟁의 고통을 겪고 있다.…

Read more

리더라는 것은(2)

 리더는 부하의 서포트를 받는 사람이 아니라 그들보다 위에 서서 끌어당겨주는 사람이라고 기업역학(企業力学)에서는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상사에게 아첨하는 집단의 습성이 만연한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상이다.  집단역학(集団力学)이라는 것은 그러한 것이라고 자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정말로 자신은 그러한 부류의 사람인 것인가라는 자기분석을…

Read more

리더라는 것은(1)

 노력한 것을 인정받아 어떤 집단의 책임을 지게되는 것. 즉, 속된 말로 ‘출세한다’는 범위의 TOP이 되는 것을 말한다. 숨을 참아가며 발버둥치고 발버둥쳐서 TOP의 자리에 선 사람은 이 글을 보고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나도 이렇게 힘내어왔으니 너희들(부하)도 나처럼 힘내라고, 일을 잘 못하는…

Read more